• DFS

DFS(Deutsche Flugsicherung)은 독일의 항공 교통 관제를 담당하고 있으며, 본사는 프랑크프루트 인근의 랑겐(Langen)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DFS는 독일 전역의 19개 국제 및 지역 공항의 운영을 맡고 있으며 나머지 공항 역시 DFS의 감독 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.

DFS는 2008년 4월 브레멘(Bremen)에서 Quintiq Planning & Optimization 솔루션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착수했습니다. 독일 내 퀸틱의 구현 파트너 중 하나인 CONET Solutions GmbH와 협력하여 이 솔루션을 기존 DFS 인프라와 성공적으로 통합했습니다. DFS의 운영 계획은 매우 다양한 제약 조건을 다룹니다. 안전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항공 교통 관제사는 여러 항공기의 이동 및 짧은 휴식을 조율하는 복잡한 스케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관제사들은 저마다 다른 스킬, 역량 및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, 모든 수습 관제사들은 숙련된 코치와 협력해야 합니다. DFS의 교육은 규제를 준수해야 하며 변경을 처리할 수 있도록 유연해야 합니다. DFS는 항공 교통 관제 인력의 일간, 월간 및 연간 스케줄을 계획하기 위해 퀸틱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, 새로운 퀸틱 시스템이 일간 스케줄과 필요한 조정의 결과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퀸틱은 인력 정원표에서 인력 부족이 발생한 위치를 보여줍니다. "교대조 계획 중 계획 수립 담당자들은 하나의 화면상에서 하루, 한달 또는 1년 전에 회계 감사관의 부족 사태가 발생할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인력 정원이 하나의 화면에 명확하게 표시된다는 사실은 계획이 훨씬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Ralf Schlingmann,
DFS의 프로젝트 매니저